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일7.5.3일.수업반성.프로젝트 수업(용서, 나쁘지않아눔).동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04:17

    6월이 다가오는군요. ^^, 지난해 6년생 데리고 수업할 때는 프로젝트의 수업을 많이 했답니다. 4년생 데리고는 많이 없어요.6월에는 두가지 프로젝트의 수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에 앞서.첫 번째 테마는 '용서-동화사자'가 작아졌다! 다 함께 읽고 교육 연극 활동한 http://blog.naver.com/helove40/22083개 802863


    -토론활동(국어토론활동과 재구성) 주제: 가젤은 죽은 자를 용서해야 하는가?          가젤은 사자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두번째 주제는 본인째-동화 홍어 함께 읽어 내가 본인 누루할 수 있는 공유하고, 미술 활동 http://blog.naver.com/helove40/22일 0일 4823437


    -꿈을나눔하는사람들. 재능 기부 활동.-프리 마켓(도덕 3단원.함께 사는 이웃. 벼룩시장 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는 활동과 연계해 지도) 대체 이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사자가 작아졌어! 동화책을 같이 읽어봤어요. ^^1. 그림책 같이 읽기 2)말 나누어 말해-이것이 금지할지의 주요 활동이었습니다.(둥그렇게 앉아서 한 문장 정도씩 차례대로 말하고 있다. 예를들어토끼와거북이가말하면첫번째친구:옛날토끼와거북이가살았습니다.  2번째 친구:어느 날 토끼는 거북을 만났습니다. 3번째 친구:토끼는 거북을 이렇게 말했습니다. 네 번째 친구 : "너 나랑 달리기 할래? 다섯 번째 친구 : 거북이는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겠다" 라고 생각했어요... 마지막 친구 : (어떻게든 이야기를 마무리 짓는다.) 그래서 거북이는 달리기 경기에서 이기고, 토끼는 매우 아쉬웠습니다.. 이 활동의 핵심은 제옆의 친구를 믿고, 다른 친구를 배려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내가 말을 너무 빨리 하거나 이상한 소리를 하면 안되니까 말이야. 자연스럽게 경청되는 것입니다.) 처소음은 조금 어려워했습니다. 말이 빨리 끝나서 이상한 말을 만들기도 해요. 똑같은 토끼와 거북이를 다시 해보니 지금은 잘하네요. 잘 모르는 친구나 기억 안 나는 친구는 이렇게 말하듯 (옆집 친구를 믿고) 선생님이 팁을 줍니다.그래서 거북이는 이런 생각을 했어요.이렇게 말하면 다음 친구가 어떻게든 해결하니까요. 아니면의성어나의태어같은것들을넣을수도있고요."영차영차!" 이렇게 두 번 습관을 들이고 나서 함께 읽었다, 사자가 작아졌다!!! 동화를 나눠봤어요.서로 남은 분량과 남은 친구 수를 생각해서 아주 잘 해줬어요. 다 해보니 아이들이 스스로 박수가 나오더라구요. 이 활동을 하면 나눔과 배려, 신임 소리에 대해서 배우고, 무엇보다 말을 아이 스스로 1문씩 말하면서 동화의 흐름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친구들의 말에도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억지로 말을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동화언어를 기억하고 토론활동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금하나운 이 활동을 해봤고 그늘진 시간에는 한 장면 사진 만들기를 해 본 후 가젤은 사자를 용서해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토론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계속해서 프로젝트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


    그리고 과학-화산 분출 모형 연구를 해 보았습니다. 역시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물감, 식초, 베이킹 소다, 식용유, 발포 비타민을 섞었더니 폭발적인 반응이 나쁘지 않아서 왔어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